1. 노드와 간선으로 구성된다.
2. 서브시스템이 입력 데이터를 받아 처리하고 결과를 다음 서브시스템으로 넘겨주는 과정을 반복한다.
3. 계층 모델이라고도 한다.
4. 3개의 서브시스템(모델, 뷰, 제어)으로 구성되어있다.
아키텍처 패턴 문제. 아키텍처=기본적인 윤곽 제시. 서브시스템 역할 정의, 관계, 규칙, 지침 등을 포함.
1. 노드와 간선으로 구성된다.
=피어 투 피어. 멀티스레딩이 특징.
2. 서브시스템이 입력 데이터를 받아 처리하고 결과를 다음 서브시스템으로 넘겨주는 과정을 반복한다.
=파이프 필터. 재사용성이 좋고 확장이 용이. UNIX의 쉘
3. 계층 모델이라고도 한다.
=레이어. 마주보는 계층 사이에서만 상호작용. 변경 용이. OSI 참조 모델
4. 3개의 서브시스템(모델, 뷰, 제어)으로 구성되어있다.
=Mvc. 각 부분은 분리되어 서로 영향받지 않고 개발 가능. 여러개의 뷰. 대화형 애플리케이션.
더 알아두면 좋은 패턴.
마스터-슬레이브 : 주체-수행 후 결과반환. 장애 허용 시스템, 병렬 컴퓨팅 시스템.
브로커 : 컴포넌트와 사용자 연결. 분산 환경 시스템.
블랙보드 : 모든 컴포넌트는 공유데이터 저장소와 블랙보드 컴포넌트에 접근 가능. 검색. 음성 인식, 차량 식별.
댓글